티스토리 뷰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악의적 루머를 퍼뜨려왔던 유튜버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낸 민사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서울지방법원은 장원영과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운영자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1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아이브 장원영, 유튜버 탈덕수용소 상대 1억 손배소 승소

아이브 장원영, 유튜버 탈덕수용소 상대 1억 손배소 승소아이브 장원영, 유튜버 탈덕수용소 상대 1억 손배소 승소아이브 장원영, 유튜버 탈덕수용소 상대 1억 손배소 승소
출처 - 장원영 인스타그램

 

 

인기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그동안 악의적 루머를 퍼뜨린 유튜버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1억 원 손해배상청구에서 승소했습니다. 유튜버 탈덕수용소 운영자는 해당 소송에 응하지 않으며, 반박하지 않으므로 재판부에서는 원고 측의 주장을 모두 인정한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유튜버 탈덕수용소는 장원영의 영상을 짜집기해 근거 없는 악의적 루머를 유포했습니다. 장원영이 걸그룹 멤버와 싸웠다거나, 인성에 문제가 있다는 허위 글을 계속 올렸습니다.

 

이에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2022년부터 민형사 소송등을 진행했으며 본격적인 법적대응을 나섰습니다. 이에 탈덕수용소 운영자는 사과 글을 올리며 해당 채널을 삭제했지만,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소송을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해 왔습니다.

 

 

 

 

장원영 측은 명예훼손 및 모욕죄 등의 혐의로 형사고소를 진행했으며, 이 사건도 최근 경찰이 검찰로 넘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탈덕수용소 운영자는 "허위사실인 줄 몰랐고, 연예인에 대한 알 권리"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장원영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측 변호사는 공익목적을 위해 올린 영상이라 위법이 아니라는 말까지 한 것에 대해 아티스트와 소속사는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추가 피해가 발생하면 앞으로도 합의 없이 모든 법률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편 누리꾼들은 "아이돌이라고 참으면 안 된다.", "이런 좋은 선례를 많이 남겨야 한다.", "봐주지 말고 선처 없이 죄지은 만큼 처벌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슈

 

한동훈 장관, 프로필 나이 아내 진은정 변호사 (국민의 힘 비대위원장?)

2024년 4월 10일 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국민의 힘의 비대위원장 자리에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유력 거론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권 대권주자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yooa.ejhan8364.com

 

 

용산 대통령실 내부 침입 대진연 회원들 18명 체포 '김건희 특검, 윤석열 정권 퇴진 요구'

1월 6일, 한국 대학생 진보연합 소속 회원 18명이 대통령실 내부에 침입했습니다. 대통령실 내부에 침입해서 김건희 특검과 윤석열 정권 퇴진을 요구하다가 경찰에게 모두 연행되었습니다. 18명

yooa.ejhan836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