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나무위키

 

한덕수 국무총리는 16일 오후 16시 30분께 충남 논산사 성동면 인근 논산천 제방 유실 현장을 방문해 긴급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원봉초등학교 대피시설을 방문해 이재민들을 위로했습니다.

 

한 총리는 백성현 논산시장으로부터 긴급 복구 상황 보고를 받은 뒤 "인명피해가 발생해서는 안 된다"며 "다시 폭우가 쏟아질 가능성이 있는 만큼 대피 상황을 지켜보고 위험에 노출된 사람이 있는지 살피는 등 주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정부와 지자체의 대피령과 협조해 일시적으로 집 밖으로 대피하는 주민들의 불편이 상당할 것"이라며 "주민들이 신속하게 온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비상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태흠 충남지사가 제안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관련해 정부는 피해가 심한 지역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긴급 피해조사 등 검토 절차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한 총리는 지난 16일 현재 270여명의 주민이 대피한 원봉초등학교와 성동초등학교를 방문해 피해 상황을 청취하고 위로의 뜻을 전했습니다.

 

 

 

한 총리는 임시 대피 중인 주민들에게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주민들이 빠르게 온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원상 복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어 행정안전부와 논산시에 생필품 지원을 충분히 하고, 민간 구호단체와 적극 협력해 피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 총리는 충북 청주 궁평지하차도 침수 피해 현장을 찾아 구조 상황을 점검하고 소방관과 군, 보건소,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하루빨리 구조하라"라고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한 총리는 이날 오전 회의를 열어 호우 대응 현황과 각 기관의 호우 대응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부처 간, 기관 간 업무의 범위를 넘어서야 합니다, "라고 한 장관은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안전 정보를 널리 공유하고 재난이 발생했을 때 인력과 자원을 동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합니다." 이 자리에서 기상청은 재난예방기상지원관을 행정안전부와 광역시·도에 파견해 기상통신 세부체계를 구축·운영했습니다.

 

행안부는 군·경찰·소방 등 기관 간 재난관리 자원 요청 및 지원체계를 보고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복구·복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경북 예천군 등 7개의 지자체에서 13개 부대 472명의 병력과 69대 장비 지원 현황을 보고했습니다. 경찰청은 관계기관과 협조해 붕괴 위험이 높은 경사면과 강변·상습 침수도로 등 위험지역에 대한 합동 순찰과 사전 통제 등 선제적 조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료출처 = 정책브리핑 www.korea.kr>

 

 

 

 

 

오송 지하차도 참사, 폭우, 원인, 인재논란, 홍수 호우 행동 요령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가 폭우로 물에 잠겨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계속 수색작업 중이며, 사망자는 늘어나고 있는 긴급한 상황입니다. 이번 오송 지하차도 참사의 원인과 홍수 호

ejhan8364.com

 

 

오송 참사 피해 추가 및 윤석열 대통령 특별재난지역 선포

오송 지하차도 침수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어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현재 오송 지하차도는 여전히 침수상태이며, 구조작업 중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새벽 윤석열 대통령

ejhan8364.com

 

 

 

 

 

 

 

한덕수 총리&amp;#44;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
한덕수 총리,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
한덕수 총리&amp;#44;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
한덕수 총리,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
한덕수 총리&amp;#44;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한덕수 총리&amp;#44;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
한덕수 총리, 논산천 제방붕괴 현장 응급복구 상황 점검 및 이재민 위로

728x90